구현한 것

플레이어에 대쉬 기능을 추가하였다. 밋밋해보이지 않기 위해 약간의 파티클도 넣어줬다.

베지어 곡선을 이용하여 운석 움직임을 구현하였고 약간의 기믹을 추가하여 만약 분홍색 운석을 파괴를 하지 못할 시 왼쪽에 빨간 이펙트와 함께 위에서 거대한 운석이 출현하도록 해보았다.

 

느낀점

베지어 곡선을 이해하는데 약간은 힘들었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온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다.

파티클을 배우면서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할 수 있었고 게임의 완성도도 높아진 것 같았다.

 

개선할 점

작은 운석의 무작위성과 속도가 너무 빠르다는 점에서 난이도가 너무 어려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 운석의 속도를 적당한 난이도에 맞출 예정이다.

스테이지 길이가 1분 32초에 비해 패턴이 단순 반복 패턴이기에 지루할 수 있다. 패턴을 조금 더 추가할 예정이다.

플레이어의 움직임이 딱딱하기 때문에 약간의 애니메이션을 줘서 자연스럽게 만들 예정이다.

'유니티 개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Danma 완성  (1) 2022.04.05
유니티 개발 현황 ( 탄막 패턴, 버그 )  (0) 2022.01.30
Object Pooling (오브젝트 풀링)  (0) 2022.01.24
2022년 01월 03일 Unity 개인 공부 1일차  (0) 2022.01.03

+ Recent posts